Skip to content

About KAAG 대표 인사말

Ray Choi

최용순 대표

Ray Choi

Thank you

한미오토하프 연합회(KAAG) 발족에 붙여…

우리의 삶 가운데 희노애락을 오선지위에 멜로디를 그려넣어 기쁨과 슬픔, 즐거움을 노래할 수 있다는 것은 경이로운 일입니다. 때론 음률을 통해 힘을 얻기도 하며 감동의 눈물을 흘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곰곰히 생각해보니 100세 시대에 누구나 한번쯤 악기를 연주하는 로망을 꿈꾸는 것이 그리쉽지는 않습니다. 대중악기는 물론 민속악기와 수많은 종류의 현대 디지털 악기들이 넘쳐나고 있지만 나름 나만의 악기를 배우고 연주하는 일에는 용기와 결단이 필요합니다.

한미오토하프 연합회( KAAG)에서 소개하는 미국고유의 오토하프는 반음계의(chromatic) 악기로 피아노와 매우 흡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기타와 피아노처럼 멜로디와 리듬을 동시에 연주할수 있는 몇 안되는 악기입니다. 약 2 ½ 옥타브 음역이 있으며 아르페지오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특유의 청명함과 깨끗한 음색의 멜로디로 연주할수 있어서 찬송가, 클라식, 가곡, 포크송 등을 연주하기에 적합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한미오토하프 연합회( KAAG)의 목적 지향점입니다

  1. KAAG 에서 올바르고 차별된 이론을 바탕으로 교육을 통하여 오토하프의 비밀스런 연주의 품격을 완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장르의 하프뮤직을 리더와 멤버간 함께 공유하고 서로 발전시켜 오토하프 컴뮤니티를 활성화 해 나가는 동기를 부여합니다.
  3. 정기적인 세미나와 음악회를 개최하고 미국 주류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교류하고 알리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4. 궁극적으로 지역사회는 물론 선교지후원과 ,교육, 봉사, 교회방문연주 등 인간애를 기초해서 섬기는 단체로 지역을 넘어 세계화에 활동영역을 넓힙니다.
  5. KAAG 회원(리더, 멤버)간 서로 협력하고 단체를 세워가며 발전하여 우리의 삶이 풍요로와지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단체로 나아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끝으로 한미오토하프 연합회( KAAG)를 이끄는 강영혜 회장님과 멤버, 후원하는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아무쪼록 한미오토하프 연합회( KAAG)에 많은 관심과 마음을 함께 나누어 서로 위로와 힘을 얻는 사역이 되기를 가슴으로 기대합니다.

* Ray Choi performs Scottish Folklore “The Four Marys” on one of his custom-made “Meadow Lark” Autoharps.
* Ray Choi performs “O Mio Babbino Caro”.